더 신선 서비스 유의사항

'더 신선 서비스'는 새벽배송이기 때문에 공동현관 비밀번호가 있다면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배송이 가능합니다.

닫기

교환&반품 관련 Q&A

본문 바로가기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는 질문

교환&반품 관련 Q&A

본문


교환&반품 관련 Q&A





Q. 배송 상품을 교환/반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    A.  당사 홈페이지나 APP을 통해 마이 페이지 - 주문 내역 또는 고객센터나 1:1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
          즉시 취소가 어려울 경우 취소 접수(  상태로 변경되어 담당자 확인 후 처리됩니다. (1~2영업일 소요)

         주문 변경은 영업일 기준 출고일 D-1 14시까지 접수해주셔야 처리 가능합니다.


   ※  교환/반품 가능 기간

       ①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일 포함 7일 이내

         ② 표시, 광고 상이, 물품 하자 (초기 불량) :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

         신선식품, 냉장/냉동식품의 경우 상품가치 하락으로 재 판매가 불가하므로 출고당일에는 고객님의 단순 변심등에 의한 교환/반품/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
        ※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

         ①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/훼손된 경우

         ② 소비자의 사용/소비에 의해 상품 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
         ③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
         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
         ⑤ 판매/생산방식의 특성상, 교환/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

             (주문 접수 후 개별생산, 맞춤 제작 등)

          * 신선식품, 냉장/냉동식품의 경우 상품가치 하락으로 재 판매가 불가하므로 영업일 기준 출고일 D-1 14시까지 접수하셔야 처리 가능합니다



Q. 교환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

    A. 저희 엘빈즈는 교환하려는 상품이 먼저  회수 후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 후  새 상품을 고객님께 재 발송하여 드립니다.

         하여 당사로 상품이 회수 완료 후 영업일 기준 2~4일 이내 새 상품이 출고 됩니다 

          ※ 상품에 따라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

Q. 환불을 신청했는데 환불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?


    A. 환불은 원 결제 수단으로만 처리 되며 접수 완료 후, 결제 수단 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됩니다.

        (반품 환불은 상품 회수 > 당사 입고 > 환불 승인 단계 진행 후 처리 되오니 참고 부탁 드니다.)

          - 신용카드 : 2~4 영업일 이내, 카드사 승인 취소( 페이코, 케이페이, 페이나우 등 간편 결제 동일)

          - 체크카드 : 2~4 영업일 이내,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 계좌로 입금

          - 실시간 계좌이체 : 2~4일 (영업일 기준) 이내 전체환불 > 결제계좌로 자동 입금 / 부분환불 > 계좌입력 필요


Q. 환불받기로 했는데, 벌써 카드대금이 청구 되었어요.


    A. 승인 취소에 대한 환불 처리는 카드 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         1) 대금 출금 전 카드 승인 취소 : 정상 승인취소 됩니다.

             (카드사 회원규약에 따라 취소 또는 한도액 복구는 최소 5~7일 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)
          2) 대금 출금 후 카드 승인 취소 :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 됩니다.
             (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)



Q. 오늘 반품 접수를 했습니다. 언제 상품을 가져 가나요?


    A. 반품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~2 일 이내 회수 요청 하신 주소로 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.

         ※상품에 따라 회수하는 택배사가 다를 수 있으며 반품하실 상품이 많은 경우, 택배 기사를 통해 회수(반품)할 상품정보를

              확인 후 상품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Q.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시,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


    A.  수령 상품에 이상이 있거나 상품의 정보가 상이한 경우, 배송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.

        단, 단순 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최초 배송 비를 포함하여 왕복 배송 비용이 부과됩니다.

       

       ※  교환/반품 배송비 관련

         ① 구매 제품이 불량 상품일 경우, 판매 업체에서 왕복 배송 비를 부담 하오며 반품 및 입고 확인 후 환불이 진행 됩니다.

         ② 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 시 발생되는 배송 비는 결제 수단에 따라 차감 되어 환불 될 수 있습니다.  

  


Q. 골고루 상품을 구매 했는데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아 반품/교환 하고 싶습니다.


    A. 골고루, 랜덤 상품의 경우 수령하셨을 때 원하시는 메뉴가 없거나 일부 메뉴가 중복으로 배송 될 수 있습니다. 
         특정 상품을 선호,기피 하시는 경우 단품으로 원하시는 메뉴를 지정하여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. 
         참고로, 냉장 이유식과 냉동 식품은 신선 상품으로 출고 후 재 판매가 불가하여 제품은 교환/반품은 어렵습니다. 


Q. 환불금액이 왜 부족하죠?


    A주문 건 취소 시 쿠폰 사용 시 사용 금액 차감 및 적립금 사용 시 사용한 적립금 원복 후 실 결제 금액이 환불 됩니다 

         정기 식단이나 예치금 (내맘대로 100팩/300팩)  으로 주문시 주문 후 배송 받으신 수량이나 금액에 따라 취소 금액은 상이 할 수 있습니다 

       ※주문건 전체 취소시 사용하신 쿠폰은 재지급되나 기간만료등의 경우 정상지급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 


Q. 정기식단 및 예치금 이용 중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?


A. 정기 식단 및 예치금 (내맘대로 100팩/300팩) 은 할인 금액으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. 

       따라서 부득이 중도에 취소하시는 경우 50% 미만 수령 또는 금액 이용 시 부득이 할인 혜택 으로 

       받으신 제품에 대하여 미 할인가로 차감 되어 환불 진행 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 

      

     ex) 정기 식단 :  환불 금액 = 실 결제 금액 -(남은 팩수 X 팩당 정상 가) 

          예치금 : 최초 결제 금액 50% 이상 사용 시 잔여 금액 > 결제 수단으로 환불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최초 결제 금액 50% 미만 사용 시 잔여 금액 > 잔여 예치금 -(기 주문 팩수 X 팩당 정상가) 


※ 예치금은  2025년 6월 25일 이후 구매 고객은 최초 결제 금액 60% 이상 사용 시 잔여 금액  결제 수단으로 환불


 

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TOP